어사이드 닫기

0
MENU
FAQ
빠른 답변을 원하시나요? 고객님들께서 자주하시는 질문을 모았습니다. 원하시는 답변이 없을 경우 A/S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커뮤니티

자주묻는질문

  • [제품사용법] 갑자기 만도 블로워 작동이 안되요   

    번호: 50

    만도 블로워 에는 기능정지 모드가 있습니다.

    갑자기 만도 블로워 작동이 안되신다면 기능정지 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기능정지 및 기능활성화 기능은 아래 설명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제품사용법] 만도 블로워의 동작 LED 점등이 안됩니다   

    번호: 49

    만도 블로워에는 각 동작을 알리는 LED가 있습니다.

    ACC, CHARGE, STATUS 각각의 LED 점등이 안된다면, 전원 연결 이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 중, 많은 경우가 차체 접지(GND) 연결 입니다.

    차체 접지는 플라스틱 재질이 없는 차량 섀시와 볼트로 이루어져 있는 곳에 체결 하는 것이 가장 안정적 입니다.


    [플라스틱 없는 부위]        [플라스틱이 있는 부위]

                      

  • 차량 운행후, 시동을 OFF 시점에서 10초 이후에 8~10초가량 차량 블로워 모터가 동작을 합니다.

    제품의 고장은 아닙니다. 이때 비프음도 들립니다.

     

    8~10초 차량 블로워 모터가 동작 이후에는 10분후 만도 블로워가 동작을 시작 합니다.

    에바포레이터 내부 수분이 충분히 밖으로 나올 시간을 주고 이후에 블로워모터를 작동시켜

    수분제거 효과를 극대화 시키기 위함 입니다.


    만도 블로워 작동은 아래 표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제품사용법] 만도 블로워는 차종에 따라 구별 되나요?   

    번호: 47

    네 물론 차량에 따라 만도블로워는 각각 다릅니다.

    일반 현대,기아 제품을 하이브리드 차량에 설치시, 심각한 문제가 야기 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 합니다.


    반드시, 차량의 조견표를 참고 하시고, 장착 차종에 맞는 만도 블로워를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 블랙박스에는 시간을 담당하는 시간기억 회로와 해당 회로의 힘을 주는 배터리가 있습니다.

    배터리는 충전을 하지 않고 사용하거나, 충전을 하더라도 적은 시간을 충전하고 오랜시간을 쓰는 등

    환경 또는 시간의 경과에 따라 소모가 되어 집니다.


    이 경우, 배터리를 새것으로 교환하시면 증상은 개선이 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GPS 외장안테나를 설치하면 방법이 있습니다.


    구매를 원하시면 아래 URL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goods/view?no=320


  • [제품업데이트] 제품 시리얼번호 는 어디에 있는 것 인가요?   

    번호: 45

    안녕하세요 만지기 입니다.


    홈페이지 회원가입 하면서 필요한 것이 바로 제품 시리얼 번호 입니다.


    시리얼 번호는 블랙박스의 경우, 하단 밑면에 라벨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내비게이션의 경우, 뒷면의 여러가지 라벨류 중에서 제품 모델명이 기록되어 있는 라벨을 찾으셔야 합니다.

    간혹 지니(GiNi) 맵 라벨을 제품 시리얼번호로 등록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의 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GBXX-XXXX-XXXX-XXXX 이런 식으로 16자리 숫자는 맵 라벨 입니다.


    제품의 시리얼라벨은 모델명이 붙으면서 시작 됩니다.

    예를 들면, V1 이라는 모델을 보면, V1AB00000A0000 이런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무엇이 제품 시리얼번호 인지 아시겠죠^^


    좋은 하루 보내세요~~~

  • 계좌이체만 되는 것이 아닙니다. 카드결제 가능 합니다.

    카드결제는 만도플라자 홈페이지 쇼핑몰에서 진행을 하며, 수리비 라는 매뉴가 있습니다.


    안내 받은 수리 금액을 수기로 넣으시고, 결제 시스템에 따라 결제 하시면 됩니다.

    결제 이후에는 반드시 결제 하신 결과에 대해 콜센터로 전화를 주셔야 합니다.


    결제 하신 정보와 제품 입고된 정보가 상이하다면 입금자 확인 불가능 하기 때문 입니다.

    콜센터 전화 번호는 1588-4181 입니다.^^


  • 블랙박스는 주차모드에서 상시모드로 전환 하는 과정에서 재부팅을 합니다.

    재부팅 과정에서 1개월에 약 5분 이하의 시간 차이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차량의 시동 횟수에 따라 차이가 더 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오차를 줄이기 위헤 퀵 부팅 기능 등,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다른 이유로는 블랙박스에도 시간을 기억하는 소자가 있으며, 해당 소자가 역할을 충실히 수행 할 수 있도록

    조력하는 배터리가 있습니다.


    조력자인 배터리는 제품이 ON된 상황에서는 충전을 하고 제품이 OFF된 상황에서는 방전을 하는데,

    충전의 시간보다 방전의 시간이 길어지거나, 충전/방전의 반복, 세월의 흐름에는 조그만한 배터리가 소모될 수 있습니다.


    시계 배터리도 시간이 지나면 방전이 되는 것과 같은 방식 입니다.(요즘에는 시계 배터리 교환 하지 않는 자체 충전식 도 나오긴 합니다.)

    시간의 흐름속에 블랙박스 내부 배터리도 예외가 아닙니다.


    가장 강력하게 개선 하는 방법은 외장 GPS안테나를 추가 설치 하는 방법 입니다.

    GPS안테나가 연결이 되는 환경(하늘이 보여야 합니다.)에서 표준시간 정보를 수신 하기 때문에 가장 강력하고 정확 합니다.   

  • 네~

    블랙박스 터치패널의 저항값 변동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현상 입니다.

    스마트폰에 적용된 쉽게 표현하여 정전기식 방식과 다른 방식인 압력 저항 방식의 터치판넬을 사용 합니다.


    저항의 변경에 따라 틀어짐 현상이 발생 할 수 있으며, 소모주기가 약 1년~2년 사이에 발생을 합니다.


    모델별로 터치보정을 하거나, 이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개선된 펌웨어로 업데이트 하시면 문제가 해결 됩니다.


  • 꼭 정품을 사용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정품을 사용하시는 것이 가장 안전하게 녹화저장 파일을 관리하는 방법 입니다.


    시중의 수 많은 마이크로 SD카드가 만도 제품에 호환하지는 않듯이 저희도 가장 우수한 품질을 유지시킬 수 있는

    정품 메모리를 권장 드립니다.


    블랙박스의 메모리는 Class 10 과 MLC 타입의 메모리를 대부분 사용 합니다.

  • [제품사용법] 블랙박스 녹화 시간은 얼마나 되는가요   

    번호: 40

    - 16GB 용량, 2채널, 고화질 기준 으로 주차이벤트 113분 / 주차상시 250분 / 이벤트 56분 / 상시 120분

    - 총 녹화 시간을 시간으로 환산 하면 약 8.9시간 입니다.

    - 블랙박스 저장 파일 개수 및 녹화시강는 용량별 최대 기준이며, 제품별, 메모리 특성 및 모드별 저장에 따라 차이 날 수 있습니다.

    - 고객님의 운전 스타일에 맞는 설정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 메모리 수명이 경과된 경우, 메모리 내부의 배드색터 등에 의해 녹화 시간이 감소 할 수 있습니다. 

  • [제품사용법] 블랙박스 메모리 수명은 어떻게 되나요   

    번호: 39

    - 블랙박스의 녹화영상을 저장하는 저장매체는 마이크로 SD카드 입니다.

    - 영상저장의 매우 중요한 부품이므로 사용 시 주의 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여 취급 관리 바랍니다.

    - 정품 마이크로 SD카드만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Class 10 이상 권장)

    - 권장수명 6개월 이니, 녹화 영상을 수시로 접검 하고 정기적으로 SD카드 포멧 또는 교환을 하시기 바랍니다.

    - SD카드를 포멧하기 전에 중요 영상파일은 반드시 백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A/S문의] 블랙박스가 갑자기 멈추었어요.   

    번호: 38

     

    - 블랙박스에 정상적인 전원이 들어오면 정상적인 녹화가 되어야 합니다.

     

    - 부팅중 멈추거나, SD카드 인식 오류 멘트가 나온다면 SD카드 단품 문제일 가능성이 큽니다.

     

    - SD카드 수명은 6개월 정도로 6개월에 한번씩 교환해 주셔야 원할한 녹화영상 저장 및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 합니다.

  • [주문/배송] 자주묻는질문 테스트   

    번호: 37

    자주묻는질문 테스트
  • 고객상담실 1588-4181로 연락주시면 친절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으며, 구입 후 1년간 무상 A/S가 가능합니다.
  •  만도 하이패스 단말기를 이용하시려면 반드시 하이패스 플러스 카드를 발급받으셔야 하며, 한국도로공사 영업소에서 신청 및 구입이 가능합니다. 카드충전은 최대 50만원까지 충전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후불 하이패스카드로도 사용이 가능하시며, 신용카드 회사에 발급 문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  기존 단말기는 한국도로공사에 반납이 가능하며, 납부하신 임대료 5만원에서 임대기간을 2천원씩 월별로 계산하여 차감한 잔액을 고객님께 돌려드립니다.
  •  만도 하이패스 단말기는 음성안내와 GPS기능을 동시에 탑재한 복합형 하이패스 단말기입니다.
     (GPS는 선택 사항) 기존 제품에서는 볼 수 없었던 통행료 잔액, 이용요금 음성안내와 안전 운전을 위한 GPS기능을 함께 이용하실 수 있고, 백라이트 기능이 내장되어 야간주행에도 원활하게 이용요금을 하실 수 있습니다.
  • [하이패스] 하이패스(Hi-pass)란 무엇인가요?   

    번호: 32

     하이패스는 차량용단말기와 전자카드를 장착한 차량이 하이패스 구간 통과시 멈추지 않고 통행료를 지불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또한, 출퇴근 시간에 최대 23%까지 통행료를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  
     - SD 카드가 Lock이 걸려있을 경우 내비게이션에서 변경된 값이 저장이 되지 않습니다.
        Lock을 해재 한 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Lock 해제후에도 안될시 포맷후 업데이트를 다시 받으시면 됩니다.

     

     - 상위의 방법으로 해결이 안되시면 SD카드 불량이 의심되며, 정품 SD카드를 구매하시어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SD카드 등 메모리 수명은 6개월 입니다.)

비밀번호 확인

게시물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답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TOP

창닫기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 2013년 12월 13일